본문 바로가기
- 주식

오늘의 집 인테리어 플랫폼

by 니니0_0 2021. 2. 12.
728x90

 

 

 

인테리어 정보 공유 플랫폼은

오늘의 집이 국내 최대 매출이다.

 

 

 

 

회사 CEO인 이승재 대표님이 유퀴즈에 나온 모습을 보니

 

특이하게 인테리어 전공이 아닌

공대생으로 서울대를 졸업했다고 한다.

 

 

 

오늘의 집 어플은

인테리어 시작부터 끝까지 도와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나도 최근 방을 꾸미면서

오늘의 집 어플에 가입해서 많은 가구와 인테리어 소품을 구매했다.

 

평소 인테리어에 큰 관심이 있지는 않았지만,

사람들이 본인의 집을 꾸미고 소개하는 글들을 보니

나도 저렇게 이쁘게 방을 꾸며볼까 하는 욕심이 충동구매로 이어질 것 같았다.

 

 

오늘의 집에 들어가서 회원들이 본인의 집 사진과 함께

제품을 인스타그램처럼 태그해 볼 수 있어서

소비자 입장에서 내방의 인테리어를 구상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매출은 700~800억으로

1000만 회원수를 가지고 있다.

 

오늘의 집은 창업 초기 인테리어 정보만 제공하며

 2년간은 매출이 0원이었다고 한다.

 

가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면 매출이 생길 것이라고 믿었다.

-이승재 대표-

 


 

 

 

비즈니스 모델에서 어떤 가치를 공유할지 선택하여

성공한 사례라고 생각한다.

 


 

 

비즈니스 모델이란

 

하나의 조직이 어떻게 가치를 포착하고,

이를 창조하고 전파하는지 방법을 논리적으로 설명한 것이다.

 

 

 

 


 

비즈니스 모델의 핵심 3가지 요소.

비즈니스 모델의 핵심 3가지 요소는 

고객 , 수익, 가치가 있으며

이러한 비즈니스 환경 안에 기술이 포함되어 있다.

 

 


오늘의 집도 인테리어라는 카테고리 내에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며

인테리어에 취미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을 모으고,

이를 확장해 플랫폼 내 매출까지 이어진 것이다.

 

www.ohou.se/

 

인테리어 집꾸미기는 오늘의집

오늘의집에서 다양한 인테리어 이야기를 함께해요.

ohou.se

 


나도 대학시절 경영학과에 다니며 

막연히 사업을 하고 싶다고 생각만 해보았는데,

 

오늘의 집의 사례를 분석해보며

 

나는 어떤 카테고리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가?

 

비즈니스 모델을 구상하며

어떤 가치와 신념을 공유할 것인가?

 

두 가지 질문에 대해 고민해보는 계기가 되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