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주식

코스닥 벤처기업 모비릭스(모바일 게임 다운로드, 퍼블리싱)

by 니니0_0 2021. 2. 18.
728x90

 

본 글은 PC에 최적화된 글입니다.

 

글로벌 모바일 게임 다운로드 모비릭스에 대해 살펴보자.

글로벌 모바일 게임 퍼블리셔로 국내 1위, 글로벌 TOP 10위 업체이다.


기업 개요

모바일 게임과 모바일 게임의 개발 및 글로벌 퍼블리싱 사업을 영위.

 

흥행 가능성이 보이는 외부 개발사의 게임 또한 발굴하여

동사의 플랫폼을 통해 퍼블리싱함으로써 150종 이상의 게임을 글로벌 퍼블리싱함.

 

모바일 게임을 매체로 배너, 동영상 광고를 게재하여 광고수익을 수취하는

광고 플랫폼 수익을 시현하고 있으며 2020년 6월 Apple Search Ads에

마케팅 성공사례 기업으로 선정됨.


기업 연혁

2004년 3월 모비릭스 법인 설립 후 

2009년 모바일 게임과 플랫폼 출시

2010년 1월 모바일 게임 제작 퍼블리싱 사업 개시

2013년 구글 플레이, ios 게임 글로벌 출시, 광고 플랫폼 수익화 사업 시작.

2018년 구글 플레이 게임 퍼블리셔 글로벌 다운로드 3위

2021년 1월 28일 코스닥 상장.

 

 

 

2019년 매출 비중은 인앱 결제 수익이 35.7%, 광고 플랫폼 수익이 64.3%로 6:4 비중이다.

광고 플랫폼 수익이 대부분을 차지하며,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

 

 


 

 

중요 포인트

1. 글로벌 게임 다운로드 시장에서 안정정으로 성장할 예정이며, 시장 지배력을 가지고 있다.

    1) 국내 퍼블리셔중 글로벌 다운로드 1위 달성

    2) 구글 플레이 안에서 다운로드 4위, 구글 플레이 ios 통합 다운로드 10위.

    3) 글로벌 대작 모바일 게임을 보유함.

 

2. 다양한 게임을 바탕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성장할 예정이다.

   1) 게임에서 수익 창출을 진행

   2) 게임산업의 발전으로 매출 성장

   3) 2021년 자체 개발 10개, 외부제작 8개의 게임이 계획되어 있음.

 


차별화된 글로벌 전략과 경험으로 모바일 퍼블리셔로 성장하고 있다.

캐주얼 게임 개발 역량을 강화>>다운로드, 광고 수익 확대>>킬러 콘텐츠, 미드코어 및 퍼블리싱 확대

 

모비릭스 설립 이후 우수 게임상 수상 및 모바일 게임 출시

모바일 게임 제작, 컨버팅, 퍼블리싱 사업 개시

구글 플레이 IOS 게임 글로벌 출시 및 사업 시작, 광고 플랫폼 수익화 사업 시작.

미로 찾기의 왕 구글플레이 1,000만 다운로드 달성

월간 글로벌 신규 다운로드 1,000만 달성

킬러 컨텐츠, 미드 코어 및 퍼블리싱 확대

네오위즈 투자 및 주식 취득

구글 플레이 전 세계 게임 퍼블리셔 글로벌 다운로드 순위 3위

구글 플레이 및 IOS 합산 전 세계 게임 퍼블리셔 글로벌 다운로드 순위 10위.

Apple Search Ads 마케팅 성공사례

Goole Admob 성공사례 모비릭스 대표 인터뷰 발표

 


 

 

구글 플레이어 월드와이드 다운로드 퍼블리셔 15위 안에

유일하게 한국 업체인 모비릭스가 위치해 있다.

전체적으로 글로벌 다운로드 순위에서 상위권에 랭크되어 있다.

 


 

누적 다운로드 5,000만 이상 달성한 글로벌 모바일 게임을 보유하고 있다.

world football league 누적 다운로드 수 1억 5000만 외 다양한 게임을 보유하고 있다.

 

 

 

 


 

2020년 3분기 누적 기준으로 수익구조를 살펴보면,

광고 플랙폼 수익이 63.3%, 인앱수익 32.8%, 기타 수익 3.9%이다.

 

 

주요 매출 발생국가는 해외 매출이 91.25%로 대부분을 차지하고

나머지 8.75%가 국내 매출이다.

글로벌 매출 상위 국가는 북미, 중국, 한국, 일본, 독일이 있다.

 

 

채널별 매출 구조는 구글 39.7%, 페이스북 20.8%,

구글 스토어 16.8%, 애플스토어 15.8%, 기타 2.7%이다.

 


 

 

 

코로나의 영향을 받지 않고 게임 유저를 지속적으로 유입하고 있는 상태이다.

신규 가입 사용자와, 일일 활성 사용자, 월별 활성 사용자 그래프이다.

 


 

 

 

고사양 디바이스를 요구하지 않아 동남아, 중남이 등에서 유입 증가세가 지속되고 있다.

주요 국가로는 인도네시아, 멕시코, 브라질, 인도, 이집트 등이 있다.

 


 

다양한 게임의 포트폴리오 구축으로 안정정인 성장 전망을 보인다.

 

17년 10월 출시한 모비릭스의 주력 게임인 브릭스 브레이커 퀘스트

18년 7월 출시한 마블 미션

19년 5월 출시한 셀 익스펜션 워 등이 있다.

 


 

 

 

하드코어 게임 대비 안정정인 비즈니스 모델 구축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실현한다.

 


 

 

 

2021년 신작 라인업이다.

 

자체 개발 10개 및 외부제작 8개 퍼블리싱 계획이다.

 

캐주얼 장르와 RPG 장르를 혼합한 미드코어 게임

자체 개발과 외부 제작 게임 발굴을 통한 매출 업사이드 확대.

자체 보유 게임을 활용한 다양한 장르의 게임 개발.

 

고전 오락실 게임인 일본 IP 활용

고전 오락실 게임을 모바일로 컨버젼

 


 

 

 

 

2021 미드코어 대표 기대 작품 : 미드코어 포트폴리오 확대로 인앱수익 성장 기대

 

2021년 1월 던전 기사 키우기

: 시뮬레이션 장르로 세상이 멸망하기 전의 과거로 타임슬립한 기사를 육성하여

몬스터들을 처치하는 방치형 RPG 게임으로 직접 조작하면서 방치형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아레나, 랭킹 시스템으로 다른 유저와 대결할 수 있다.

 

외에도 21년에 출시 예정인 게임들이다.

 


 

 

공모가는 14,000원으로 공모금액은 252억 원, 액면가는 100원이다.

공모주식수는 1,800,000 주

일반청약경쟁률은 1,485.5 : 1이며,

상장일은 2021.01.28이다.

 

 

 

정보에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눌러주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