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나의 일상

20210301 D-394 오늘의 일기

by 니니0_0 2021. 3. 1.
728x90

본 글은 PC에 최적화된 글입니다.

 

 

 

이미지 출처 : https://blog.naver.com/soye_mi/220947124994

 

드디어 디데이가 3으로 시작한다.!

394일! 조금만 더 버티자

남은 시간을 알차게 보내자

오늘은 삼일절이다.

 

대한독립만세!

디데이가 빨리 끝나서 자유의 몸이 되었으면 좋겠다.ㅎㅎ


2월 말에는 참 많은 일들이 있었다.

금리 변동으로 인한 주가 하락과

회사에서도 크고 작은 사건? 들이 있었고, (일이 미친 듯이 많다.)

최근 학교폭력 등의 문제가 사회적으로 많은 이슈가 되고 있다.

 

 


한주를 마무리하며 느낀 점은 다음과 같다.

 

먼저 금리변동으로 국내주식 비중을 좀 줄이고 현금 보유량을 늘린 뒤

미국 시장의 비율을 높여야 한다는 점이다.

현재 내 포트폴리오 상 한국 6: 미국 4 정도의 비중을 유지하고 있는데,

이를 잘 조정해야겠다.

 

미국주식 구성도 배당주, 성장주 등 비율을 꾸준히 고민하고 수정해야겠다.

 

그래서 이번주 주말에도 미국 주식에 대해 찾아보고 

관심이 가는 기업들을 정리해 두었다.

또한 지난주 미국 증시가 하락할 때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등의 주식을 매수해 두었다.

 

유튜브를 보다보면 미국 주식을 적립식으로 매달 100만 원 정도 매수를 하면

10년 뒤에 그 가치는 몇 배 이상이 되어있을 거라고 하는데,

나도 이를 실천해보려 한다.

 

한 달에 얼마를 투자할지 정확한 액수를 정하지는 못했지만

최소 50만 원 이상은 투자할 예정이다.

 

오늘 저녁에도 미국 증시가 좀 빠지면 몇 개 추가매수 할 생각도 있다.

 

국내 증시는 얼마 전 5년까지는 꾸준한 상승장이 이어질 것이라고 했는데 

최근 흐름을 보면 일시적으로 조정이 와서

수익내기 힘든 환경이 된 것 같다.

 

조정장을 대비해서 현금 보유량을 꼭 늘려야 한다!

조정은 또 다른 기회~!


회사일이 너무 많아 주말에도 출근하고 야근하며 드는 생각은

빨리 준비해서 탈출만이 살길이다!

조금만 참으면 좋은 일이 생길 거야

중요 별 다섯 개!★★★★★


"최근 학교 폭력으로 이슈가 되는 기사들을 읽어보며

인생을 살아가면서 남에게 상처 주지 않고

스스로 당당하게

뒤돌아보았을 때 후회 없는 삶을 살아야겠다고 생각했다."

 

구구절절하게 누가 잘못하고, 진실과 거짓을 판단하는 이야기를 블로그에 적는 것보다는 

인과응보, 자업자득, 뿌린 대로 거둔다는 말을 하고 싶다.


아 최근에 시간이 없다는 핑계와 절약해야 한다는 생각으로 옷을 한동안 사지 않았는데,

너무 안 사서 그런지 출근할 때 입을 옷이 없다.

 

그래서 주말에 인터넷 쇼핑몰에서 옷을 찾아보았다.

왜 이렇게 비싼 건지?

출퇴근할 때 들 가방도 없어서 한 개 구매하고 옷도 사니 십만 원이 훌쩍 넘었다.

별로 산 것도 없는데

돈을 빨리 모아야 젊은 밀리어네어가 되야겠다.

 

얼마 전에 요리하려고 홈플러스 갔더니 대파가 한단? 몇 개 안 들었는데 7900원인가 했다.

가격에 의문이 많이 들었다.

물가가 정말 빠르게 오르고, 부동산 가격도 오르고,

내 월급 빼고 다 오르고 있다. ㅎㅎ

열심히 돈을 모아서 식비 걱정 없이

먹고 싶은 음식을 마음껏 먹어야지.

 

 

공감(♥) 눌러주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