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주식

QQQ, AT&T 해외 배당금 입금

by 니니0_0 2021. 8. 3.
728x90



 

 

QQQ와 AT&T 해외 배당금이 입금되었다.

 

작고 소중한 내 달러들...

AT&T는 배당금 삭감으로 주가가 많이 떨어졌는데

 

 

배당금 삭감 전에 일부 처분을 해두어서 다행이지만

남은 주식들이 여전히 마이너스이다.

 

 

다른 아이들은 다 빨간불인데 왜 너만 파란불이니....

차라리 QQQ나 더 살걸...

 

 

기회를 보다가 처분해버려야지



728x90

 

최근에 회사에서 타 부서 과장님이 

국내 etf인 tiger 미국 나스닥 100이랑

KODEX 200 미국채혼합을 추천해주면서

 

 

월급 제외 남는 돈 몰빵 해서

넣어야 한다고 말씀하셨다.

 

 

두 가지 etf를 반반씩 넣다가

한쪽이 수익이 더 나면

다른 etf로 금액을 옮겨서 리벨런싱도 

꾸준히 하라고 하셨다.

 

 

현재 상황은 내가 국내, 미국 주식 모두

운이 좋게도 etf 수익률보다 높기 때문에

과장님이 말씀하신 전략은 참고만 하려고 한다.

 

 

 

 

생각해보면 내가 개별 종목으로 투자한 1년 치 수익률이

국내 etf보다 높긴 하지만

 

 

안정적인 수익도 무시 못하니

미국 주식 투자 금액의 30~40% 이상은

QQQ에 꾸준히 투자를 하긴 해야겠다.

 

 

아 그리고 마지막으로 그냥 한번 사본 테슬라 주식 1주가

머스크의 비트코인 관련 언급으로 떨어졌다가

드디어 빨간불로 바뀌었다.

ㅎㅎㅎㅎㅎ다행이당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