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나의 일상

위험한 도로 보행자 신호등 횡단보도 설치 방법 (국민 신문고)

by 니니0_0 2022. 11. 2.
728x90

 


-보행자 신호등 설치 방법 -

 

1. 국민신문고에 민원글을 올린다.
2. 민원담당 공무원한테 연락이 온다.
3. 심사가 통과되면 설치허가가 난다.
4. 지자체 예산 순서대로 설치되길 기다린다.

 

 


보행자 신호등 설치를 찾아보게 된 이유:
나는 회사를 출퇴근할 때 시내버스를 이용하는데
보행자 신호등이 없어 매일 길을 건널 때마다
쌩쌩 달리는 차들이 많아 생명에 위협을 느꼈다!

그래서 보행자 신호등 설치를 요청하기로 결심!

신호등 설치하는 방법을 찾아본 뒤
다음과 같이 행동했다.


국민신문고에 아래와 같은 민원을 신청
횡단보도 보행자 신호등을 요청합니다.
요청 사유를 정리하여 글을 올렸다.




첨부파일은 보행자 신호등이 없는 구간을 표시하여
지도 사진을 넣었다.


파란색 표시 부분이 보행자 신호등이 없는 구간.
지역명은 빨간색으로 지웠다.



처리기관에서 접수를 하면 다음과 같이 답변이 달린다.


답변의 요지는 설치기준에 적합한지 검토하겠다는 말
담당 경찰서에서 전화도 왔었다.
내부 심사를 해서 설치 가능한지 심사하겠다고 말했다.

그렇게 시간이 흐르고.....
경찰서에서 다시 전화가 왔다.
심사 통과로 앞으로 보행자 신호등이 설치된다는 전화!

호호호
이때까지만 해도 아주 순조롭게
일이 해결되었다고 생각했지,..


2월에 민원에 대한 답변을 받았는데
여름쯤에 다시 관련 구청, 시청에 전화를 했다.
언제쯤 설치되나요??? 물어보니
예산 순서대로 처리되니 기다리세요.


아하... 네..
기다리고 또 기다려서
9월에 신호등이 설치되었다.

결론  반년 이상 소요된다.!!!!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려야 한다.!!!!!

보행자 신호등 횡단보도 설치방법 끝

 

아침마다 안전하게 출근해서 행복❤️🙂

다른 사람이 이용하는 걸 보면 뿌듯😉

 

 

728x90
반응형